아이디저장
회원가입 | 아이디/비번찾기


택티컬포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택티컬 또는 전술이라는 기본적인 개념은 예전부터 존재했던 것이지만 최근 들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원래 택티컬/전술이라는 개념은 입안된 전략하에서 실제로 적을 얼마나 효율적을 제압하느냐에 관한 기술, 방법에 관한 것으로 정치의 영향을 많이 받는 전략이라는 큰 전제에 대하여 작은 범위 또는 제한된 범위 내에서의 실천 요령 등을 의미하였고 기술적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2차 대전 이후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기술의 진보는 놀라운 것이었고 그에 따라 전술의 변화는 매우 빠르게 변화하였습니다.
이러한 전술적 변화는 2차 대전 이후 특히 활발해진 특수부대. 경찰 특공대 등의 창설로 인하여 더욱 그 빛을 발하게 되는데 냉전시대가 종식되고 더욱 복잡한 국제간의 이해 관계, 테러리즘 등의 영향으로 최근 몇 년간은 과히 택티컬의 시대라고 하여도 과언이 아닐 만큼 해당 분야의 발전은 눈부신 것이었습니다.

비록 우리나라는 이 같은 국제 정세의 영향을 피부로 느낄 정도는 아니지만 남북한의 대치, 고조되는 테러의 위협, 강력 사건의 발생, 대규모 국제 행사 개최 등으로 인하여 해당 분야에 대한 관심이 점차 고조되고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의 보급 등으로 인하여 해당 분야에 종사하지 않더라도 택티컬, 밀리터리 등에 깊을 관심을 가진 매니아, 컬렉터들의 활동도 점차 활발해 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같은 관심을 바탕으로 밀리터리. 전략, 총기 등에 대한 논의와 의견, 정보를 주고 받는 여러 미디어, 포럼 사이트 등이 생겨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기술적 변화와 관계가 깊은 택티컬 용품과 기타 장비들은 그 동안 주류의 영역이라기 보다는 주변 항목 정도로 머물고 있었습니다.

물론 나이프, 플래시라이트 등을 다루는 포럼이나 카페 등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이를 통합한 종합 택티컬 기어 포럼은 실제로 그 영역이 보다 구체적임에도 아직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지 못했습니다.
실제로 대개의 택티컬 기어, 밀리터리 용품 들은 아웃도어 용품들과 그 궤를 같이 하며 최근에 와서는 영역을 넘나들며 서로 영향을 주고 받고 있으며 등산을 비롯한 캠핑, 사냥, 트레킹 등의 여러 아웃도어 레저 활동에는 최신의 택티컬 기어 등이 동반되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본 택티컬 포럼은 아웃도어/레저 용품과의 연계를 염두에 두고 택티컬 기어를 중심으로 하는 새로운 포럼을 열고자 하며 그 취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략, 전술 토론보다는 실제 사용되는 장비, 특히 개인 장비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가진다
- 다양한 장르의 하드웨어를 다룸으로써 아웃도어 레저에 대한 관심을 높힌다.
- 댜앙한 컨텐츠와 이벤트를 제공함으로써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을 만든다.
- 해당 업체와의 긴밀한 협력 강화로 보다 정확한 정보를 교류하고 해당 분야 종사자들의 참여도를 높여 보다 나은 장비 채택에 기여한다.

또한 이 같은 취지의 맞게끔 다음과 같은 운영 방침을 세웠습니다.

- 이메일 인증을 통한 회원제 운영
- 회원의 활동에 따른 포인트 부여 및 이벤트를 통한 경품 제공
- 게시판별 운영자 또는 모더레이터를 지정하여 원활한 진행 유도 및 네티켓 유지

비록 여러 운영진들간에 토의와 논의를 거쳤고 여러 분야의 매니아 등과의 교류도 있었으며 준비 기간도 길었지만 진행하는 과정에서 시행착오나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늘 부단히 노력하여 이를 시정하고 많은 분들께 호응을 얻는 포럼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깊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택티컬포럼 운영진 일동